전시EXHIBITION
전시
상설전시
상설전시
-
-
3층 신규 상설 전시 <우리는 지구별 친구들>
-
- 0
- 0
-
초등무료
장소 3층 전시실 기획 이영애, 강슬기, 천혜인 참여작가 김아영, 노진아, 리펭구르, 릴리쿰, 박유진, 박종진, 우한나, 황수경 주최주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후원 없음 -
-
전 시 명 │ 우리는 지구별 친구들 (Buddies Sharing Our Big Home)
전시기간 │ 2025.4.17.(목) ~ 상설 전시
전시장소 │ 3층 전시실
프로그램 │ 참여 작가 특별 워크숍 및 상설 체험 프로그램 등
※ 상세 내용 누리집 '전시 연계 교육' 내용 참고 바랍니다.
전시 소개글 │
<우리는 지구별 친구들>은 사람, 동식물, 균류, AI 로봇 등 지구에 공존하는 친구들을 소개하고, 건강한 미래 공동체를 위한 방법을 배우는 전시입니다.
14개의 체험 전시물이 있는 ‘두근두근 연결된 우리’, ‘와글와글 지구별 놀이터’, 그리고 다목적 활동 공간인 ‘데구르르 지구별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존재와의 연결을 느끼고, 지구별 공생을 위한 실천을 다짐해 보기를 바랍니다.
"내 주변을 둘러봐요. 지구별에서 나는 누구와 함께 살고 있나요?
지구 곳곳에는 숲속 동물이나 바닷속 식물, 땅속 균류 등이 살고 있어요. 하지만, 내 눈에 잘 보이지 않지요.
그래서 우리는 그 친구들의 존재를 잊기도 하고, 그들이 말하는 소리를 듣지 못하기도 해요.
또 발달하는 과학 기술로 인공지능 로봇이나, 로봇과 결합한 하이브리드 사람도 태어나고 있어요. 가까운 미래에 우리와 함께 살 친구들의 모습이지요.
조금만 들여다봐도, 지구에는 여러 생명체가 나와 공존하고 있어요. 우리 함께, 서로 연결된 친구들을 찾는 새로운 눈을 길러봐요.
그리고 지구별 친구들 모두가 공생하며 지내기 위해, 배우고 실천할 일들을 알아봐요."
전시 공간 소개 │
두근두근 연결된 우리
전시실의 첫 번째 공간인 <두근두근 연결된 우리>에서는 지구에 연결되어 살고 있는 친구들을 만나고, 공존의 관계를 배웁니다.
바닷속 식물, 땅속 균류 등 자연 속 친구부터 미래의 인공지능 로봇 친구까지 모두와 반갑게 인사하면서 ‘두근두근’ 연결된 우리를 느끼는 전시입니다.
7개의 체험 전시물인 [우리 모두 변신!] [땅에서 보내는 초대] [로봇 개 레오] [로봇 거북이 오로라] [미래 신체 의상실] [가상 친구? 진짜 친구!] [모두의 식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와글와글 지구별 놀이터
<와글와글 지구별 놀이터>는 다양한 신체 놀이를 하며, 공감, 배려, 상호 존중과 협력의 자세를 배우는 놀이터입니다.
대형 펭귄 조각 쌓기, 촉각 야구 게임, 디지털 바닥 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통해, 지구별에서의 공생 방법과 실천을 배우게 됩니다. 다 함께 ‘와글와글’ 놀다 보면, 자연스레 미래 공동체 친구들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7개의 체험 전시물인 놀이터 [바음자리]와 [내 친구, 펭귄 구출 작전] [누구나 촉각 야구_Seeing Home] [너의 시선, 나의 세상] [흔들흔들 사이 공간] [수리솔 수중 연구소] [지구별 사진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구르르 지구별마당
<데구르르 지구별마당>은 신체 활동 프로그램, 작가 워크숍, 퍼포먼스 등 다양한 융복합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다목적 공간입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누리집 '전시 연계 교육' 내용 참고 바랍니다.
전시 캐릭터 소개 │
전시 캐릭터 '공생이'를 소개할게요!
공생이는 지구별 친구들을 하나하나 연결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러 온 존재예요.
우리 함께 공생이와 지구별 공생 여행을 떠나볼까요?
3층 신규 상설 전시 <우리는 지구별 친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