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EXHIBITION
전시
틈새전시
틈새전시
-
-
<우리 몸은 무지개>
-
- 1
- 0
-
무료
전시기간 2023-09-26(화) ~ 2024-09-25(수) 장소 2층 복도 기획 강슬기 참여작가 박길종 -
-
2층 <우리 몸은 어떻게?> 전시 연계 작품인 박길종 작가의
‘우리 몸은 무지개’ 작품과 함께 우리 몸의 색깔과 형태를 다양하게
상상해 보아요!
나의 눈, 코, 입이 무지개 색깔이면 어떨까요?
손가락, 발가락 모양의 눈썹을 갖게 되고, 눈알과 치아를 하나하나 움직일 수 있다면요?
박길종 작가의 <우리 몸은 무지개>는 다채로운 색깔의 얼굴과 신체 모양 의자에 이리저리 앉거나 누워서 우리 몸의 색깔과 형태를 다양하게 상상해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이 공간에서 우리는 손가락이나 발가락 모양의 눈썹 의자에 앉아 보고, 발톱과 손톱 구멍에 얼굴을 대고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어요. 거대한 콧등 위나 여러 크기의 눈알 위에 벌러덩 누워보기도 하고요.
또 서로 다른 질감의 치아 모양 의자를 만져보며 다양한 촉감을 느껴보고, 의자를 여기저기 움직여서 웃는 표정, 놀란 표정 등 여러 표정을 만들어볼 수도 있지요.
다 함께 몸을 이렇게 저렇게 움직이다 보면 어느새 나, 너, 우리의 몸이 색깔도 형태도 다름을 이해하고,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게 될 거예요.
지금부터 우리의 상상과 움직임을 통해 이 공간을 무지개 색깔처럼 다채롭고 조화롭게 채워가 보아요.
[작품 안내]
작 품 명 ┃ 우리 몸은 무지개
작 가 명 ┃ 박길종 작가
작품재료 ┃ 금속, 혼합매체
작품규격 ┃ 가변 설치
제작연도 ┃ 2023년
[이용 안내]
위 치┃경기도어린이박물관 2층 복도
운영시간┃화-일 Tue-Sun 10:00 ~ 17:30 (박물관 운영시간과 동일)
이용방법┃‘우리 몸은 무지개’는 예술 작품이자, 앉거나 누워서 휴게할 수 있는 공동의 공간이에요. 작품 뒤 유리 창문에 붙은 그림과 설명을 보며 작품 위에 다양하게 앉거나 누워보세요. 혹은 나만의 작품 이용 방법을 상상해 보아도 좋아요!
주의사항┃
1.다른 친구들을 위해 의자 위에 신발을 신은 채로 올라가지 않아요.
2.작품과 내가 서로 다치지 않도록 공간 안에서 뛰어다니지 않아요. 작품을 소중히 다루어주세요.
3.작품 공간 안에서는 음식물이나 음료를 절대 섭취하지 않아요.
<우리 몸은 무지개>